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엑셀 Excel 모든 단축키 Ctrl, Alt, Shift

by xofldkqk 2023. 5. 17.

 엑셀(Excel) 프로그램에서 Ctrl, Alt, Shift을 활용한 모든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.

Ctrl 키

 다음은 Ctrl 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Excel의 단축키입니다.

  • Ctrl + A: 전체 시트 선택
  • Ctrl + B: 글꼴 굵게
  • Ctrl + C: 복사
  • Ctrl + D: 아래쪽 셀에 값 채우기
  • Ctrl + E: 아래쪽 셀로 이동
  • Ctrl + F: 찾기
  • Ctrl + G: 찾기 대화 상자 표시
  • Ctrl + H: 바꾸기
  • Ctrl + I: 글꼴 기울임꼴
  • Ctrl + J: 줄 바꿈
  • Ctrl + K: 하이퍼링크 삽입
  • Ctrl + L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
  • Ctrl + M: 셀 병합
  • Ctrl + N: 새 통합 문서
  • Ctrl + O: 열기
  • Ctrl + P: 인쇄
  • Ctrl + Q: 셀 서식 지우기
  • Ctrl + R: 오른쪽 셀로 이동
  • Ctrl + S: 저장
  • Ctrl + T: 셀 텍스트 정렬
  • Ctrl + U: 밑줄
  • Ctrl + V: 붙여넣기
  • Ctrl + W: 현재 창 닫기
  • Ctrl + X: 잘라내기
  • Ctrl + Y: 마지막 명령 반복
  • Ctrl + Z: 실행 취소
  • Ctrl + [: 이전 범위로 이동
  • Ctrl + ]: 다음 범위로 이동
  • Ctrl + ;: 오늘 날짜 삽입
  • Ctrl + =: 수식을 사용하여 셀 값 계산
  • Ctrl + /: 셀 값 나누기
  • Ctrl + *: 셀 값 곱하기
  • Ctrl + -: 셀 값 빼기
  • Ctrl + +: 셀 값 더하기
  • Ctrl + 1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
  • Ctrl + 2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글꼴)
  • Ctrl + 3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배경색)
  • Ctrl + 4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글머리 기호)
  • Ctrl + 5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번호 서식)
  • Ctrl + 6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셀 테두리)
  • Ctrl + 7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셀 채우기)
  • Ctrl + 8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셀 보호)
  • Ctrl + 9: 셀 숨기기
  • Ctrl + 0: 셀 표시

  • Ctrl +` : 수식 표시와 값 표시 전환
  • Ctrl + Shift + + : 전체 시트 스크롤
  • Ctrl + Shift + - : 한 셀씩 뒤로 이동
  • Ctrl + Shift + : 한 셀씩 앞으로 이동
  • Ctrl + Shift + PageUp : 한 시트씩 위로 이동
  • Ctrl + Shift + PageDown : 한 시트씩 아래로 이동
  • Ctrl + Shift + Home : 시트의 맨 위로 이동
  • Ctrl + Shift + End : 시트의 맨 아래로 이동
  • Ctrl + Shift + 9 : 행 숨기기
  • Ctrl + Shift + 0 : 행 표시
  • Ctrl + Shift + 1 : 열 숨기기
  • Ctrl + Shift + 2 : 열 표시
  • Ctrl + Shift + A : 모든 셀 선택
  • Ctrl + Shift + F4 : 현재 통합 문서 닫기

  • Ctrl + F1 : 현재 워크시트의 스크린샷을 만듭니다.
  • Ctrl + F2 : 셀 또는 범위의 이름을 지정합니다.
  • Ctrl + F3 : 이름 목록 상자를 엽니다.
  • Ctrl + F4 : 현재 워크시트를 닫습니다.
  • Ctrl + F5 : 현재 통합 문서를 다시 로드합니다.
  • Ctrl + F6 : 워크시트 사이를 전환합니다.
  • Ctrl + F7 : 유효성 검사 대화 상자를 엽니다.
  • Ctrl + F8 : 매크로 기록을 시작합니다.
  • Ctrl + F9 : 모든 숨겨진 셀을 표시합니다.
  • Ctrl + F10 : 메뉴 표시줄을 활성화합니다.
  • Ctrl + F11 : 새 창에서 통합 문서를 엽니다.
  • Ctrl + F12 :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를 엽니다.

Alt 키

 다음은 Alt 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Excel의 단축키입니다.

  • Alt + F: 파일
  • Alt + E: 편집
  • Alt + V: 삽입
  • Alt + D: 서식
  • Alt + W: 보기
  • Alt + H: 도움말
  • Alt + A: 선택
  • Alt + B: 글꼴 굵게
  • Alt + C: 복사
  • Alt + D: 아래쪽 셀로 이동
  • Alt + E: 아래쪽 셀에 값 채우기
  • Alt + F: 찾기
  • Alt + G: 찾기 대화 상자 표시
  • Alt + H: 바꾸기
  • Alt + I: 글꼴 기울임꼴
  • Alt + J: 줄 바꿈
  • Alt + K: 하이퍼링크 삽입
  • Alt + L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
  • Alt + M: 셀 병합
  • Alt + N: 새 통합 문서
  • Alt + O: 열기
  • Alt + P: 인쇄
  • Alt + Q: 셀 서식 지우기
  • Alt + R: 오른쪽 셀로 이동
  • Alt + S: 저장
  • Alt + T: 셀 텍스트 정렬
  • Alt + U: 밑줄
  • Alt + V: 붙여넣기
  • Alt + W: 현재 창 닫기
  • Alt + X: 잘라내기
  • Alt + Y: 마지막 명령 반복
  • Alt + Z: 실행 취소
  • Alt + [: 이전 범위로 이동
  • Alt + ]: 다음 범위로 이동
  • Alt + ;: 오늘 날짜 삽입
  • Alt + =: 수식을 사용하여 셀 값 계산
  • Alt + /: 셀 값 나누기
  • Alt + *: 셀 값 곱하기
  • Alt + -: 셀 값 빼기
  • Alt + +: 셀 값 더하기
  • Alt + 1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
  • Alt + 2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글꼴)
  • Alt + 3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배경색)
  • Alt + 4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글머리 기호)
  • Alt + 5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번호 서식)
  • Alt + 6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셀 테두리)
  • Alt + 7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셀 채우기)
  • Alt + 8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셀 보호)
  • Alt + 9: 셀 숨기기
  • Alt + 0: 셀 표시

  • Ctrl + Alt + A: 전체 선택
  • Ctrl + Alt + B: 굵게
  • Ctrl + Alt + C: 복사
  • Ctrl + Alt + D: 아래쪽에 채우기
  • Ctrl + Alt + E: 빠른 채우기
  • Ctrl + Alt + F: 찾기 및 바꾸기
  • Ctrl + Alt + G: 이동
  • Ctrl + Alt + H: 바꾸기
  • Ctrl + Alt + I: 글꼴 기울임꼴
  • Ctrl + Alt + J: 줄 바꿈
  • Ctrl + Alt + K: 하이퍼링크 삽입
  • Ctrl + Alt + L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
  • Ctrl + Alt + M: 셀 병합
  • Ctrl + Alt + N: 새 통합 문서
  • Ctrl + Alt + O: 열기
  • Ctrl + Alt + P: 인쇄
  • Ctrl + Alt + Q: 셀 서식 지우기
  • Ctrl + Alt + R: 오른쪽으로 이동
  • Ctrl + Alt + S: 저장
  • Ctrl + Alt + T: 셀 텍스트 정렬
  • Ctrl + Alt + U: 밑줄
  • Ctrl + Alt + V: 붙여넣기
  • Ctrl + Alt + W: 현재 창 닫기
  • Ctrl + Alt + X: 잘라내기
  • Ctrl + Alt + Y: 마지막 작업 반복
  • Ctrl + Alt + Z: 실행 취소
  • Ctrl + Alt + [: 이전 범위로 이동
  • Ctrl + Alt + ]: 다음 범위로 이동
  • Ctrl + Alt + ;: 오늘 날짜 삽입
  • Ctrl + Alt + =: 수식을 사용하여 셀 값 계산
  • Ctrl + Alt + /: 셀 값 나누기
  • Ctrl + Alt + *: 셀 값 곱하기
  • Ctrl + Alt + -: 셀 값 빼기
  • Ctrl + Alt + +: 셀 값 더하기
  • Ctrl + Alt + 1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
  • Ctrl + Alt + 2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글꼴)
  • Ctrl + Alt + 3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배경색)
  • Ctrl + Alt + 4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글머리 기호)
  • Ctrl + Alt + 5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번호 서식)
  • Ctrl + Alt + 6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셀 테두리)
  • Ctrl + Alt + 7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셀 채우기)
  • Ctrl + Alt + 8: 셀 서식 대화 상자 표시(셀 보호)
  • Ctrl + Alt + 9: 셀 숨기기
  • Ctrl + Alt + 0: 셀 표시

Shift 키

 다음은 Shift 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Excel의 단축키입니다.

  • Shift + F2: 메모 삽입/수정
  • Shift + Enter: 현재 셀 위로 이동
  • Shift + Spacebar: 현재 행 전체 선택
  • Shift + Tab: 이전 셀로 이동(왼쪽으로 이동)
  • Shift + End: 선택 셀의 끝까지 선택
  • Shift + F4: 마지막으로 사용한 명령 반복
  • Shift + F5: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 열기
  • Shift + F10: 바로 가기 메뉴 열기
  • Shift + F11: 현재 시트 뒤에 새 워크 시트 삽입
  • Shift + F12: 현재 워크북을 다른 형식으로 저장
  • Shift + 방향키: 셀 또는 범위 선택
  • Shift + 드래그: 여러 셀 또는 범위 선택
  • Shift + Ctrl + 방향키: 여러 셀 또는 범위 선택
  • Shift + Ctrl + 드래그: 여러 셀 또는 범위 선택

댓글